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리뷰

이두나!(2023) 등장인물, 줄거리, 평가

by 듦이 2023. 12. 11.
728x90

이두나! 포스터(출처 : 넷플릭스)
이두나! 포스터(출처 : 넷플릭스)

1. 이두나 등장인물

이두나(수지) : 두나는 천상계 외모와 완벽한 실력으로 최정상 걸그룹 '드림스윗'의 센터로 활동하다가 목소리를 잃게 되고 그룹에서 탈퇴한다. 두나는 대중의 주목을 피해서 대학가 셰어하우스에 살면서 조용히 생활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드림스윗 후드티를 입고 나타난 원준을 사생팬으로 오해한다. 두나는 원준과 친구들을 통해서 평범한 일상이 주는 행복을 깨닫고, 자신을 진심으로 대하는 원준에게 끌리기 시작한다.

수지 인스타그램 보러 가기

이원준(양세종) : 원준은 홀어머니와 아픈 동생 때문에 집에서 서울까지 원거리 통학을 하다가 마침내 학교 근처 셰어하우스에서 자취를 시작한다. 원준은 친구의 '최애'인 두나에게 별 생각이 없었지만 초면에 자신에게 반말을 하고 줄담배를 피워대는 두나가 불편하다. 하지만 원준은 왠지 두나의 그런 모습이 신경 쓰이고, 자신에게 점점 다가오는 두나를 뿌리칠 수 없다.

양세종 인스타그램 보러 가기

P(이진욱) : P(박인욱)는 중학생인 두나를 길거리 캐스팅한 엔터 업계 사람으로 항상 혼자 있는 두나에게 보호자이자 서포터가 되어준 사람이다. 두나는 P에게는 유일하게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 다가갔지만, P는 두나를 차갑게 대하면서 상처를 주게 되고 결국 목소리를 잃어버린 두나를 셰어하우스에 숨긴다.

이진욱 인스타그램 보러 가기

김진주(하영) : 진주는 원준과 고등학교 시절 절친처럼 항상 붙어 다녔지만 원준의 고백에도 원준을 '소울메이트'로만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수능이 끝나고 원준은 민송대에 합격한 반면 진주는 재수를 하게 되자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멀어진다. 하지만 1년 뒤 진주가 재수에 성공하고 민송대에서 원준을 다시 만나면서 둘 사이에는 묘한 분위기가 형성된다.

하영 인스타그램 보러 가기

최이라(박세완) : 이라는 20년 전 원준과 같은 산부인과에서 태어나면서 부모들 사이에서 이미 원준과 결혼하기로 정해진다. 하지만 유약한 원준과 달리 이라는 항상 자신감 넘치는 성격이었고 열두 살에 브라질로 이민을 가면서 둘은 연락이 끊기게 된다. 세월이 흐른 뒤 어느 날 대학교 미팅 자리에서 이라는 원준을 우연히 만나게 되고 원준에게 거침없이 다가간다.

박세완 인스타그램 보러 가기

2. 줄거리

1화 : 원준은 민송대에 입학하면서 서울로 올라오게 되고 셰어하우스에서 자취를 시작한다. 셰어하우스에 입주하는 날, 원준은 집 앞에서 왠지 낯익은 하우스메이트를 만나게 되는데 그 사람은 바로 걸그룹 '드림스윗'의 두나이다! 둘은 서로 다른 성격으로 인해 티격태격하면서 지낸다.

2화 : 두나는 원준과 같은 층을 쓰는 사람들과 어울리게 된다. 원준은 점점 두나에 대해 알고 싶어지고 두나의 생일을 함께 보내게 된다.

3화 : 두나는 혼자서 생활하고 있는데 누군가가 자신을 지켜보고 있다는 느낌에 불안해한다. 한편 원준은 짝사랑 진주와 벚꽃을 보러 갔다가 갑자기 내리는 비를 함께 맞는다.

4화 : 두나와 원준은 같이 야식을 먹으러 갔다가 파파라치에게 찍히고 만다. 한편 원준은 어린 시절 앙숙이었던 이라를 다시 만나서 마음이 심란하다.

5화 : 두나와 원준 사이에 묘한 분위기가 흐르는 가운데 두나는 원준에게 키스하고, 원준은 두나에게 무슨 의미인지 묻는다. 한편 셰어하우스에 새로운 하우스메이트들이 들어오면서 집은 떠들썩한 분위기로 가득 찬다.

6화 : 두나는 드림스윗의 쇼케이스 행사에 몰래 다녀온 뒤 생각에 빠진다. 두나는 즉흥적으로 원준에게 여행을 가자고 하고 둘은 두나가 어릴 적 살던 집에 간다.

7화 : 두나는 눈앞에 갈망하던 P가 다시 나타나자 잡고 있던 원준의 손을 놓아버린다. 원준은 두나의 행동에 상처를 받고 두나에게 속상한 마음을 보인다.

8화 : 다시 원준과 두나의 관계는 점점 연인으로 발전해 가지만, 두나는 다시 나타난 P로부터 컴백 기회를 얻는다. 하지만 두나는 컴백을 위해서는 원준을 버려야 한다.

9화 : 원준은 결국 두나를 놓아주기로 마음먹고 공무원 시험에 매진해서 5급 공채 시험에 합격하고 일본으로 출장을 가게 된다. 한편 다시 목소리를 찾은 두나는 솔로로 성공적으로 데뷔하고 일본까지 진출하게 된다. 일본에서 쇼케이스를 마치고 나가던 중 두나는 익숙한 목소리에 뒤를 돌아본다.

3. 평가

'이두나!'는 민송아 작가의 네이버 웹툰 '이두나!'를 각색한 드라마로 웹툰과는 조금 다른 내용이지만 수지와 양세종을 비롯한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로 많은 호평을 받았고 열린 결말을 보여주면서 시즌2까지 거론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특히 실제 아이돌 출신인 배우 수지는 두나 역을 찰떡같이 소화하면서 양세종이 연기한 대학생 원준과의 풋풋한 청춘 로맨스를 완벽하게 그려냈습니다. 그리고 작중 등장하는 걸그룹 '드림스윗'은 일본에서 열린 실제 KCON 무대에 서서 노래하면서 더욱더 실제 같은 드라마 분위기를 연출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두나!'는 넷플릭스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수지가 출연한 다른 드라마 보러 가기

 

안나(2022) 캐릭터, 줄거리, 평가

1. 안나 캐릭터 이유미/이안나(배수지) : 유미는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사소한 거짓말로 시작해서 완전히 다른 사람의 삶을 살게 된 여자이다. 가난한 아버지와 청각장애인 어머니 사이에 태어난

doramasan.tistory.com

 

728x90